판도라상자

 

 

일단 매년 보험사에서 찾아 가지 않은돈이 11조원이나 있다고 하는데 아마 다들 인지를 못하고 계실겁니다 ​보험회사에 안 찾아간 돈이 크게 2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1가지는 만기나 실효가 되면 해지 환급금이 발생하는데 대부분은 찾아 가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안찾아간 숨은 보험금이 정말 많아서 주인을 애타게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자신이 가입하지 않고 부모님이 가입해주셨다가 실효 된줄도 모르고 있는 계약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전에 가입한 보험이라 잊어먹고 있을 수도 있고 어쨌든 보험회사가 알려는 주는데 전화번호가 바뀌거나 주소가 바뀌면서 연락이 어려워지면서 찾고 싶어도 못찾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이럴때 숨은보험금찾기 사이트 를 통해서 간단하게 조회 가능합니다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으니 5분안에 지금 바로 조회 해보시기 바랍니다.

 

숨은보험금 찾기 -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접속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은 우선 내 보험금 조회를 위해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 접속 해야합니다.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하셨으면, 위와 동일한 페이지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는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보험, 손해보험의 보험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하기 때문에, 간단한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본인인증 과정을 위해 인적사항을 입력한 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IPIN 인증, 휴대폰 인증 중에서 편하신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인증창이 뜨지 않는다면, 위 사진에 안내되어있는 방법(팝업 차단 해제 등)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을 마치셨으면, 고객정보활용동의 과정을 거칩니다. 의례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약관을 읽어보신 후, 하단에 있는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결과

 

 

자, 이제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가 끝났습니다. 조회 결과 내역을 보면, 상단에는 '보험가입내역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현재 보험계약이 유지되고 있는 보험들과 3년 이내에 만기 또는 해지가 된 보험계약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내가 현재 국내에서 가입한 모든 보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간단한 안내사항이 있습니다. 참고로,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의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에서는 우체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입한 보험 및 공제상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가입한 보험 및 공제 상품들은 해당 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제일 아래 부분에 있는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와 '휴면보험금 조회결과'입니다. 이 부분이 오늘의 주인공인 '숨은 보험금'입니다. 저는 청구하지 않은 보험금이나 휴면보험금(미청구 보험이 오래되어 휴면상태로 넘어간 보험금)이 없네요..

 

그리고 미회신 회원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해당 보험사로 직접 연락하여 숨은 보험금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에 있는 인쇄하기를 클릭하면, 숨은 보험금 조회결과 페이지를 인쇄 및 출력(종이, PDF 등)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은행, 손보사, 우체국의 휴면계좌 정보는 2003년 1월 1일 이후분이 제공됩니다. 
전산화로 한국씨티은행은 2006. 7. 18, 제주은행은 2006. 12월 이후, 수협공제는 2006년 7월부터 조회가능합니다. 
(구)조흥은행의 저축성 예금은 2005년 7월 이후분, 부산은행은 2004년 5월 이후분의 정보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통합조회 시스템에서 제공되지 않는 정보는 해당금융기관을 방문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된 휴면계좌 금액과 실수령액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조회된 휴면계좌 금액의 수령 방법은 해당 금융기관으로 연락 또는 방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